다이슨 제품 사용 중 AS가 필요한 적 있으시죠?
워낙 인기 많은 제품이다 보니 다양한 방법으로 AS를 신청할 수 있는데요 이번에 제가 조사해 본 내용을 간략하게 정리해 보겠습니다.
다이슨이 외국 기업이다 보니 국내 기업에 비해서 AS가 좀 불편하지 않을까 생각했었는데 알아보니 무척 다양하고 편리한 방법으로 AS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.
총 4가지 방법으로 AS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.
AS 방법
- 센터 방문
- 엔지니어 방문
- 픽업 수리
- 택배 수리
1) 센터방문
국내 AS를 담당하는 현대렌탈서비스 지점에서 다이슨 전 제품 AS 가 가능합니다.
지역별로 센터가 있으며 위치는 아래 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.
다이슨 서비스 센터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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www.dyson.co.kr
프리미엄 서비스센터나 전문 서비스 센터로 방문하면 청소서비스가 무상제공 되므로 새 제품처럼 깨끗해진 제품으로 찾아올 수 있습니다.
2) 엔지니어 방문
다이슨 엔지니어가 직접 가정으로 방문하여 진행하는 수리 방법입니다.
방문 접수 후 세부적인 일정을 조율하여 진행하게 됩니다.
3) 픽업 수리
엔지니어가 가정으로 방문하는 것까지는 동일하며, 제품을 포장/수거해 가신 후 수리를 완료하여 배송해 주는 방식입니다.
(픽업 서비스는 서울/경기지역에 한하여 제공)
역시 프리미엄 청소 서비스 제공됩니다.
4) 택배 수리
택배 수리를 접수하면 먼저 자택으로 제품 수거용 박스를 보내줍니다.
이 박스에 수리할 제품을 넣어 보내면 수리 후 다시 택배로 발송해주는 시스템입니다.
오며 가며 며칠의 시간이 소요되기에 다소 불안할 수 있는 소비자의 마음을 헤아려서인지
제품의 도착부터 언박싱 과정, 수리 후 배송 과정을 영상으로 촬영하여 카카오톡으로 보내주기에 전혀 불안감이 없습니다.
프리미엄 청소 서비스 제공됩니다.
앞서 4가지의 AS 방법을 알아보았으니, 이번엔 AS가 진행되는 절차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.
AS 절차
- 고객센터 통화
- 제품 증상 확인
- 전문 엔지니어 통화
- 구매일, 시리얼넘버 등 입력
- 엔지니어방문, 픽업, 택배 중 방법 선택
- AS 예약 완료
위와 같은 순서에 따라 AS를 진행하시면 됩니다.
AS 관련 기타 정보
다이슨 고객센터 전화번호 1588-4253 또는 080-300-4253(수신자 부담)
(운영시간 : 9시~6시)
필요사항 : 구매처, 구매일, 시리얼넘버
AS 기간 : 2년간 무상
수리기간 : 제품 배송 기간을 제외하고 72시간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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